Skype를 통한 실시간 화상 개인교습
저는 최근에 한국에서 미국으로 주거지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재학시절부터 미국에서 8년여간 (2002~2010), 그리고 한국에서 5년여간 (2011~2015) 미국수학 교과과목 및 SAT 수학을 가르치는 일에 전념해 왔습니다. 기본적으로 과거에는 학생의 집을 직접 찾아가 가르치는 방식의 방문과외를 주로 해왔으나 시대가 바뀌어 이제는 대부분의 미국 중/고등학교에서도 학교 교과서 뿐만 아니라 퀴즈, 그리고 시험 리뷰문제들까지도 온라인으로 올려놓아 랩탑 하나로 모든 숙제 및 시험공부를 할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일부 학교들에서는 아예 학생들에게 랩탑 한개씩을 기본적으로 할당하여 그날그날 주어질 숙제 및 퀴즈, 시험일정 등을 확인하여 준비할수 있게끔 하여 컴퓨터 없이는 학교 공부를 할수없는 시대마저 도래하였습니다. 이런 현재 상황에서 필요할때 필요한 만큼의 공부를 도와줄수 있음은 이전의 정해진 날짜 및 시간을 맞추어 방문하여 가르치는 방식의 수업보다 더 효율적임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예로 많은 미국의 학교 선생님들이 Pop Quiz 또는 Pop Test (미리 예고없이 하루나 이틀전 퀴즈나 시험일정을 알려준뒤 시험을 치르는 경우) 를 많이 활용하는데 이 경우 학생이 당장 시험에 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을 보게 될시 성적에 큰 타격을 받게 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당장 급하게 수업이 필요할 경우에도 학생과 선생님간의 의사소통 후 서로 스케쥴을 조정할 수 있다면 "Skype" 이라는 무료화상통화 서비스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화상수업이 가능하게 되는것 입니다. Skype는 전세계 어느곳에서나 인터넷과 마이크, 그리고 웹캠이 있다면 서로 얼굴을 마주보며 전화통화를 할 수 있는 무료서비스입니다.
특히나 넓은 땅덩어리의 미국내에서는 학생을 학원에 보내기 위해 들어가는 시간 및 이동경비가 엄청나다 보여집니다. 이를 감안할때 Skype를 이용한 실시간 수업은 장시간 이동거리의 불편함 없이 개인교습이 가능하여 학생과 선생님의 입장에서 시간과 경비를 줄일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입장에서나 배우는 입장에서도 공부시간 및 스케쥴 조정이 가능하며 통화음질이라던지 화상그래픽 질 또한 훌륭하여 매우 효율적인 개인교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서로 마주보며 대화를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레슨도중 필요에 따라 인터넷 사용도 가능하므로 다른 어떤 방식보다도 현시대에 맞는 수업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 거주중인 유학생 또는 외국인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도 미국과의 시차를 이용하여 한국 오후시간 (1pm~6pm)대 (미국 오후 9pm~2am)에 레슨이 가능합니다.
Skype를 이용하여 저는,
- 미국 수학교과과목 (8학년~12학년) 레슨 및 숙제지도
- SAT I & II 수학 파트 개인지도
- 미국 대학교 선정 및 전공에 대한 조언
- 미국 대학교 입학 원서 작성 대행 및 에세이 교정, 과외활동 기입 등에 대한 조언
등을 도울수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이메일 주소 또는 핸드폰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in Kim
B.A.,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2005; 캘리포니아 얼바인 주립대 학사 졸업)
M.A., 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 (2009; 캘리포니아 롱비치 주립대 석사 졸업)
2002~2018 중/고등학생 미국수학 및 SAT 개인지도, 미국대학입시 컨설팅
(대상: 7학년~11학년 / 12학년의 경우 대학 입학 원서 컨설팅)
미국수학 및 SAT 과외경력: 16년
Harvard,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UC Berkeley, UCLA, UCSD, UCI, UCD, UCSB, NYU, USC, Georgia Tech, Pomona College 등 다수의 미국상위권 대학 진학 도움
uciminkim@naver.com / uciminkim@hanmail.net / uciminkim@hotmail.com
C.P. 714-501-6491 (U.S.)